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계산기.더한결과를_화면에_출력(10,20); // 10과 20이 밑의 int x와 int y로 들어감
계산기.더한결과를_화면에_출력(50,20);
계산기.뺀결과를_화면에_출력(50,20);
계산기.뺀결과를_화면에_출력(5,2);
계산기.곱한결과를_화면에_출력(5,2);
}
}
class 계산기{
static void 더한결과를_화면에_출력(int x, int y) {
System.out.println(x + y);
}
static void 뺀결과를_화면에_출력(int i, int a){
System.out.println(i - a);
}
static void 곱한결과를_화면에_출력(int i, int a){
System.out.println(i*a);
}
}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 결과;
결과 = 계산기.합(10,20);
System.out.println("결과 : " + 결과);
결과 = 계산기.합(30,20);
System.out.println("결과 : " + 결과);
결과 = 계산기.합(30,70);
System.out.println("결과 : " + 결과);
결과 = 계산기.차(30,70);
System.out.println("결과 : " + 결과);
결과 = 계산기.곱(3,7);
System.out.println("결과 : " + 결과);
}
}
class 계산기{
static int 합 (int x, int y) {
return x + y; // 여기에선 return 값으로 위의 10과 20이 x와 y에 들어감
}
static int 차 (int x, int y) {
return x-y;
}
static int 곱 (int x, int y) {
return x*y;
}
}
클래스의 기능 3가지
자동차 클래스를 만들었다는 전제하에
1. 자동차 타입의 변수를 만들 수 있다. ( 자동차 a자동차; )
2. 자동차 객체를 직접 만들 수 있다. ( a자동차 = new 자동차(); )
3. 자동차 리모콘을 만들 수 있다. ( a자동차.달리다(); )
class 자동차 {
void 달리다() {
1. 실제로 기능을 사용한다.
2. 리모콘의 버튼을 만드는데 사용한다.
}
}
class 자동차 {
static void 달리다() {
System.out.println("자동차가 달립니다.");
}
}
위와 같이 했을 때에는 리모콘이나 객체가 따로 없어도 자동차.달리다(); 를 하면 출력 가능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Java(자바) 클래스 다듬는 생성자와 this , 메소드 오버로딩 (0) | 2022.08.17 |
|---|---|
| Java(자바) String클래스의 메소드와 변수의 scope 및 static (0) | 2022.08.16 |
| Java(자바) - 클래스에 대해서 알아보기(2) (0) | 2022.08.16 |
| Java(자바) - 클래스에 대해서 알아보기(1) (1) | 2022.08.12 |
| Java(자바) - 배열(array) 알아보기 (0) | 2022.08.12 |
댓글